호모 히스토리쿠스
영웅의 일대기나 한 국가의 흥망성쇠만이 역사가 아니다. 빅토르 위고의 부터 술자리 대화까지. 다양한 소재를 사례로 들며 ‘거창한 것’만이 역사가 아니라는 주장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이분법적이고 목적론적인 역사관에서 벗어나 시대와 사람, 우연을 균형 있게 살펴야 한다고 말하는 역사학 개론서.
청춘심리상담
정체성, 자존감, 존재감, 무력감. 심리학자인 저자는 한국 사회 청년들을 힘들게 하는 요인을 다면 분석한다. 팟캐스트 방송을 통해 받은 실제 청년들의 사연에 바탕했다. ‘개인적’이고 ‘특수한’ 문제 같지만, 읽다보면 결국 청년들이 공통적으로 겪는 문제다. 저자는 이렇게 말한다. 한국 사회가 강제하는 ‘조건부 행복론’에서 벗어나라고.
게놈 익스프레스
전작 ‘중력’(, 2012)에 이어, 이번엔 ‘유전자’(게놈)다. 대중에게 유전자는 흔히 이중나선 DNA와 동일시된다. 그러나 유전자는 ‘실체’가 아니다. 유전자의 실체를 찾아나선 과학자들의 여정을 그린 만화에 올라타보라. “과학의 실패를 사랑”하는 저자가 스릴러보다 흥미롭게 이끌어준다.
행복한 나라의 조건
부자 나라 독일 사람들은 왜 행복하지 못할까? 독일 출신 저자가 가진 의문은 여행으로 이어졌다. OECD가 선정한 가장 행복한 나라 13곳을 다니며 300여 명을 만나 쓴 책. 덴마크, 스웨덴, 멕시코… 정치·경제 수준은 천차만별이었지만 행복한 이유는 비슷했다. 내일이 아닌 오늘을 행복하게 사는 사람들의 이야기.
백화점에는 사람이 있다
화려하고 쾌적한 백화점. 쇼핑뿐만 아니라 식사, 영화 등 다양한 여가를 누리는 몰링(malling)은 다수 소비자의 일상이다. 백화점이 ‘일터’인 사람들은 어떨까. 백화점에는 ‘상품’(물건)뿐만 아니라 ‘일하는 사람’이 있다. 당연한 말이지만 부러 외쳐야 하는 ‘비인간적’ 노동조건을, 백화점 노동자들의 목소리로 담았다.
전화신청▶ 02-2013-1300
인터넷신청▶ http://bit.ly/1HZ0DmD
카톡 선물하기▶ http://bit.ly/1UELpok
* 캠페인 기간 중 정기구독 신청하신 분들을 위해 한겨레21 기자들의 1:1 자소서 첨삭 외 다양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한겨레21 인기기사
한겨레 인기기사

“구속 만기 돼도 집에 안 갈 테니”…윤석열, 최후진술서 1시간 읍소

나경원 결국 “통일교 갔었다”면서도…“천정궁인지 뭔지 몰라”

“사모님 쓴 게 270”…김병기 배우자 구의회 ‘법카 유용’ 녹취 공개

시간 끄는 윤석열에 “다음 기일은 없습니다”…재판부, 단호하게 종결

국정원 요원 장남 ‘첩보 업무’까지…김병기, 보좌관에 시켜

회사 팔리자 6억4천만원씩 보너스…“직원들께 보답해야지요”

‘김정은 집사’ 김창선 사망…북 “깊은 애도”
![건강검진 정상인데, 왜 이렇게 어지럽고 머리가 아플까? [건강한겨레] 건강검진 정상인데, 왜 이렇게 어지럽고 머리가 아플까? [건강한겨레]](https://flexible.img.hani.co.kr/flexible/normal/500/300/imgdb/child/2025/1225/53_17666328279211_20251225500964.jpg)
건강검진 정상인데, 왜 이렇게 어지럽고 머리가 아플까? [건강한겨레]

“비행기서 빈대에 물렸다” 따지니 승무원 “쉿”…델타·KLM에 20만불 소송

윤종신, 연말 콘서트 전면 취소…“집중치료에도 호전 안 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