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구를 지키고 환경을 깨끗이 하는 것이 어른들만의 일이 아니라, 어린 친구들의 일이기도 하다고 알려주는 책. 어린이 친구들이 쓰레기통에 버리려는 물건 중에 다시 쓸 수 있는 건 없는지, 나눠 쓰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음식물 쓰레기를 땅에 묻지 않고 재활용할 수 없는지 하늘과 땅과 사람을 돌보는 삼족오 캐릭터가 쉽게 가르쳐준다.
1
백혈병에 걸린 10대 소년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청소년 소설. 전형적인 10대의 고민과 일생일대의 중요한 선택 사이에서 절묘한 균형을 유지하며 성장소설과 시한부 환자의 이야기를 섬세하고 호소력 있게 잘 버무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비록 특수한 상황에 처해 있지만 사랑과 성에 대해 고민하는 대니얼의 모습에 누구든 공감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1
저자는 등 고전소설과 장르소설, 영화를 망라하는 다양한 예시를 통해 독자에게 인상적으로 다가오는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를 만들어내는 방법과 이들을 효과적으로 드러내는 방법을 제시한다. 캐릭터의 착상부터 구성, 실제 집필에 이르기까지 창작자들에게 친절하고 실용적인 길잡이가 돼줄 책.
1
신문 칼럼 연재나 잡지 기고 등은 줄곧 했으나 이를 책으로 묶는 데는 거리를 두었다. 그만큼 소설 작품 외의 책을 통해 이야기하기를 아꼈던 저자가 10여 년 동안 써온 글들 중 특별한 글들을 고르고 모았다. 등단 뒤 18년이라는 시간이 지나는 동안 썼던 글들, 작가의 성장을 고스란히 엿볼 수 있는 산문집이다.
한겨레 인기기사
“계엄날 윤석열한테 술 냄새…군사경찰이 분명히 맡았다고 해”
캐나다서 여객기 뒤집힌 채 착륙…탑승 80명 중 최소 15명 부상
명태균 수사 중앙지검 이송…윤석열 부부 공천개입 의혹 초점
[단독] 윤석열 ‘빨간날’ 변호인 접견, 조주빈 일당 이후 처음
명태균 “황금폰 때문에 검찰이 수사 조작” 주장하다 법정서 쫓겨나
김경수, 유승민·심상정에 사과…‘문정부 입각 제안’ 발언 번복
NYT “설리, 구하라 이어 김새론…죽음으로 내모는 압박 직면”
삼성전자 “3조 매입” 자사주 중 5천억어치 “임원에 지급”
[속보] 경찰, 이상민 자택 압수수색…언론사 단전·단수 지시 의혹
당신의 이중잣대는 흉기 [그림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