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승경 기자/ 한겨레 온라인뉴스부 yami@hani.co.kr
“키스, 배워서 남 주자!”라는 주제로 방영되고 있는 LG생활건강이 최근 내놓은 ‘럭키스타’ 치약 텔레비전 광고가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 광고는 10~20대를 대상으로 하고 있는데, 모두 7편으로 구성됐다. 키스학 입문, 새 키스, 햄버그 키스, 슬라이딩 키스 등 다양한 키스 비법을 알려준다.
입맞춤을 못해본 청춘사업 숙맥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1편 광고 ‘자세 입문‘ 편에서 “키스할 때 몸의 거리는 20cm, 시선은 30도 아래, 코끝은 15도로 어긋나게 하라”는 기본 자세부터 자세하게 알려주기 때문이다. 기본기를 익히면 좀더 진한 키스를 할 수 있는 비법을 알려준다. 입만 떼었다 붙였다 ‘새 키스’(2편)나 양 입술을 열어 상대방 입술을 끼워 무는 ‘햄버거 키스’(3편), 입술을 최대한 밀착시키고 누르면서 자극하는 ‘슬라이딩 키스’(4편)까지 조금씩 농도가 짙어진다. 4단계가 마무리되면 사탕을 나누어먹는 ‘캔디 키스‘(5편), 상대방의 입 안에 공기를 넣었다 빨아들이는 ‘공기 키스‘(6편), 입술을 엎치는 ‘레슬링 키스‘(7편)까지 강좌는 계속된다. 이쯤 되면 광고 심의를 무사히 통과했을지가 궁금해진다. 치약광고를 넘어서 본격 키스 지침서인 셈이다.
치약광고에서 키스를 사용한 데 대해 광고를 본 시청자들의 반응은 엇갈린다. “이렇게 막나가는 광고를 해서 뭘 어쩌겠다는 것인가. 대기업이라는 회사에서 이런 퇴폐적 광고를 했다”(엠파스 ‘hmj647’)는 비판에서부터 “이런 거 잘 배워야 키스할 때 이빨 안 부딪히죠. 거의 앞니 빠질 뻔했다”(〃 ‘pangyu’)는 댓글까지, 평가는 다양하다. 하지만 논란만큼이나 ‘키스광고’의 인기는 쉽게 확인된다. 블로그와 카페에서 ‘키스광고’라는 이름으로 7편의 동영상 파일이 빠르게 퍼지고 있기 때문이다. 동영상을 자신의 블로그에 퍼다놓은 누리꾼들은 “배워서 남 주냐”는 반응이다. 이와 함께 누리꾼들은 미국에 있는 ‘키스학교’까지 관심을 보였다. 확실하게 ‘키스’를 배우려는 누리꾼들의 심리를 반영하듯 ‘키스학교’는 한때 인기 검색어가 되기도 했다.
한겨레21 인기기사
한겨레 인기기사
여성 군무원 살해·주검훼손 장교, 신상공개 결정에 ‘이의 신청’
목줄 매달고 발길질이 훈련?…동물학대 고발된 ‘어둠의 개통령’
야 “공천개입·국정농단 자백”…윤 시인하는 듯한 발언에 주목
[영상] 윤 기자회견 특별진단…“쇼킹한 실토” “김 여사 위한 담화”
윤, 김건희 의혹에 “침소봉대 악마화”…특검법엔 “정치선동”
‘1조원대 다단계 사기’ 휴스템코리아 회장 등 70명 검찰 송치
윤 “아내한테 ‘미쳤냐 뭐 하냐’…내 폰으로 아침 5시에 답장하길래”
11월 7일 한겨레 그림판
지구 어디에나 있지만 발견 어려워…신종 4종 한국서 확인
윤, 외신기자 한국어 질문에 “말귀 못 알아듣겠다”…“무례” 비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