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경품 안내
첫 번째 고개
두 번째 고개
세 번째 고개
네 번째 고개
올해 한가위 퀴즈큰잔치는 특별히 야심차게 준비했습니다. 준비된 상품만 무려 44종! 역대급 규모입니다. 상품을 받으려면 네 고개를 넘어야 합니다. 첫 번째 고개는 만화퀴즈. 김보통 작가가 준비했습니다. 기자들이 직접 낸 ‘기자퀴즈’가 두 번째 고개입니다. 난도가 좀 있지만 애독자인 당신은 충분히 풀 수 있습니다. 세 번째 고개는 우리말 짜맞추기입니다. 식구였던 전진식 교열팀장이 마련했습니다. 마지막 네 번째 고개는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뇌섹퀴즈’입니다. 과거 퀴즈큰잔치의 ‘깔딱고개’였던 ‘멘사퀴즈’를 참고해 변지민 기자가 출제했습니다. 어렵고 또 어렵습니다. 온 가족이 함께 열심히 풀어주세요. 이 만리재에서 응원하겠습니다.
이번 퀴즈큰잔치에는 추가 선택형 상품도 있습니다. 아파트 베란다에 설치할 수 있는 ‘플러그인태양광발전시스템’과 폭풍 응모가 예상되는 대박 상품 ‘X기자 부부의 음주활극 참여권’입니다. 이 상품을 원하는 독자는 엽서에 따로 표기하실 수 있습니다. 두 상품을 선택했다고 해서 다른 상품의 당첨에 불이익은 전혀 없으니 안심하세요. 단, ‘X기자 부부의 음주활극 참여권’에 당첨되신 분들은 강호의 대원칙인 ‘낙장불입’에 따라 절대 물릴 수 없으니 표기에 앞서 심사숙고를 당부드립니다.
응모는 엽서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으로 가능합니다. 앱 응모로 당첨 가능한 상품은 ‘앱 ’으로 별도 표시해두었습니다. 종이잡지로 을 보는 분도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앱을 검색한 뒤 설치해 중복 응모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응모 방법’을 참고해주세요.
은 넉넉한 한가위 무렵 전해져온 옛 친구의 선물처럼 반가운 잡지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백 한번 하겠습니다. 독자 여러분, 사랑합니다.
출제위원장 정환봉 기자 bonge@hani.co.kr퀴즈큰잔치 응모 방법
엽서로 앱으로 마구마구 응모하자
한가위 퀴즈큰잔치는 두 가지 방법으로 응모할 수 있습니다. 종이잡지로 구독하시는 분은 엽서로 응모를 받습니다. 네 고개 문제를 모두 풀어 한가위 합본호에 실린 답안지(엽서)에 작성해 보내주세요. 네 고개를 모두 통과하신 분이 우선 상품 추첨 대상자가 됩니다. 10월25일 소인이 찍힌 엽서까지 유효합니다. 엽서는 글씨가 번지지 않게 볼펜 또는 유성펜으로 쓰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답안지는 살짝 풀칠만 해서 보내주세요. 스테이플러 등으로 찍어 보내면 개봉 중 훼손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하게 스마트폰으로 응모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을 검색해 앱만 다운받으시면, 큼직한 ‘추석 퀴즈큰잔치’ 배너를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찍고 들어와 전송만 하면 됩니다. 앱으로 퀴즈 푸는 분들은 세 번째 고개인 ‘우리말 짜맞추기’가 면제되는 특혜가 제공됩니다. 앱 응모로 당첨된 분들은 ‘앱 ’ 표시가 된 상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답은 10월 25일 자정까지 전송하시면 됩니다. 당첨자는 제1186호에 발표됩니다. 문의 사항은 전자우편(bonge@hani.co.kr)으로 보내주세요.
경품안내
전화신청▶ 02-2013-1300 (월납 가능)
인터넷신청▶ http://bit.ly/1HZ0DmD
카톡 선물하기▶ http://bit.ly/1UELpok
한겨레21 인기기사
한겨레 인기기사
[단독] 입법조사처 ‘한덕수, 총리 직무로 탄핵하면 151명이 정족수’
이승환 구미 콘서트 취소 후폭풍…“김장호 시장은 사과하고 사퇴하라”
윤석열 쪽 “엄연한 대통령인데, 밀폐 공간에서 수사 받으라니”
“정치인 사살·북 공격 유도”…노상원의 60쪽 외환·내란 수첩 [영상]
[단독] “총선 전 계엄” 윤석열 발언 당일 신원식, 김용현과 만류 방안 논의
이승환 “‘정치 언행 않겠다’ 서약 거부, 구미 공연 취소 통보 진짜 이유”
[단독] “말 잘 듣는 장교들, 호남 빼고”…‘노상원 사조직’ 9월부터 포섭했다
[속보] 헌재 “윤석열 통보서 받은 걸로 간주…27일 탄핵심판 개시”
계엄의 밤, 사라진 이장우 대전시장의 11시간…“집사람과 밤새워”
윤석열 쪽 “박근혜도 탄핵심판 먼저”…수사 불응 공식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