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메가박스 유럽 영화제’
평소 보기 어려웠던 유럽 영화만을 모은 영화 축제가 열린다. 10월21일부터 11월1일까지 서울 메가박스 코엑스와 메가박스 동대문 두 곳에서 열리는 ‘메가박스 유럽 영화제’는 유럽 영화 30여 편을 소개한다.
개막작은 칸국제영화제 심사위원대상 수상작인 . 프랑스 감독 자크 오디아르의 신작인 이 영화는 순진한 아랍계 청년이 감옥 내에서 마피아 두목이 되는 과정을 그린 범죄 드라마다. 이 밖에도 카트린 브레야 감독의 , 카를로스 사우라의 , 마이클 윈터보텀의 등 유명 감독들의 신작이 ‘마스터즈 초이스’ 섹션에서 상영된다. 또한 영화제 10주년을 맞아 1회부터 9회까지 상영작 중 등 화제작 위주로 고른 영화 10편도 재상영한다. 상영 일정은 홈페이지(www.meff.co.kr) 참조.
에픽하이·스윗소로우 등 CGV 아트홀 개관 기념 공연
1만원으로 국내 정상급 가수들의 라이브 공연을 만날 수 있다. 최근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7층에 문을 연 CGV 아트홀은 개관 기념으로 10월10일부터 18일까지 주말 동안 1만원으로 즐기는 ‘CGV 러브 콘서트’를 연다.
힙합그룹 에픽하이(10일·토), 아카펠라그룹 스윗소로우 (11일·일), 군 제대 뒤 오랜만에 팬 곁에 돌아온 조성모(17일·토), ‘발라드의 황제’ 신승훈(18일·일)이 각자의 색깔을 담아낸 4인4색 콘서트를 선보인다. 각 공연은 저녁 7시부터 8시30분까지 90분 동안 펼쳐진다. CGV 러브 콘서트 및 티켓 관련 문의는 CGV 아트홀(www.cgvarthall.com)과 인터파크(ticket.interpark.com)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임순례 감독 시나리오를 조은미가 해학으로 다듬어
채식주의자이자 술은 입에도 못 대는 신입사원 주훈은 1년 내내 “미안합니다”란 말을 입에 달고 산다. 식성과 체질에 맞지 않아 술도 못 먹고 채소만 먹는 게 왜 미안해해야 할 일인지 모르지만 회사에 들어온 뒤론 더욱 곤혹스러워졌다. “생선도 못 먹냐?”고 묻는 팀장의 묘한 표정처럼 자신을 유별난 사람으로 대하는 직장 선배들과의 직장생활은 숨이 턱턱 막힌다. 영화 을 만든 임순례 감독은 최근 내놓은 신작 을 스크린에 걸면서 소설도 함께 내놓았다. 신입사원 주훈 외에도 교육에 극성인 엄마를 둔 아홉 살 승윤, 기러기 아빠 수형, 황혼이혼을 선택한 노부부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 일상생활에서 흔히 겪을 수 있는 인권 문제를 돌아보게끔 한다. 임순례 감독의 시나리오를 다듬은 소설은 기자였던 조은미 작가의 해학스런 문체로 재미를 더했다.
서울아트시네마에서 등 7편
가을에 어울리는 영화를 보고 싶다면 한국시네마테크협의회가 마련한 특별전에 주목해보자. 한국시네마테크협의회는 10월9일부터 11일, 10월17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종로 3가에 위치한 서울아트시네마에서 ‘시네마데이트: 가을로 떠나는 여행’이란 주제로 7편의 영화를 상영한다. 삶과 죽음을 성찰하는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데뷔작 을 포함해 압바스 키아로스타미 이후 이란 영화의 새로운 미학을 성취한 하산 엑타파나흐의 와 자파르 파나히의 , 코믹한 멜로영화로 대중적 사랑을 받은 아모스 콜렉의 등을 볼 수 있다. 문의 02-741-9782.
한겨레21 인기기사
한겨레 인기기사
포근한 올 겨울, 축축하고 무거운 ‘습설’ 자주 내린다
뉴진스 “29일 자정 어도어와 전속계약 해지…광고·스케줄은 그대로”
[영상] 명태균 “조은희 울며 전화, 시의원 1개는 선생님 드리겠다 해”
명태균 처남의 이상한 취업…경상남도 “언론 보도로 알았다”
한동훈 ‘도로교통법 위반’ 신고…“불법정차 뒤 국힘 점퍼 입어”
러, 우크라 전력 시설 폭격…영하 날씨에 100만명 단전 피해
의사·간호사·약사 1054명 “윤석열 정책, 국민 생명에 위협”
제주공항 도착 항공기에서 50대 승객 숨져
전쟁 멈춘 새…‘이스라엘 무기고’ 다시 채워주는 미국
삼성, 경영진단실 신설해 이재용 측근 배치…미전실 기능 부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