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예술인들의 축제 ‘서울프린지페스티벌’
독립예술인들의 축제 ‘서울프린지페스티벌’이 7월19~22일 나흘 동안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다. 연극, 무용, 음악, 미술, 영상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들이 실험적이면서 독창적인 공연을 선보이는 축제다. 올해는 20회를 맞아 그간의 축제를 기억하는 아카이브 전시, 독립예술의 앞날을 이야기하는 집담회 등의 행사도 있다. 자세한 내용은 www.seoulfringefestival.net 참조.
만화가의 청년 시절 작품 전시하는 부천국제만화축제
제20회 부천국제만화축제가 7월19~23일 닷새간 한국만화박물관과 부천시 곳곳에서 열린다. 스무 살을 맞은 부천국제만화축제는 올해 주제로 ‘청년’을 택했다. 국내외 만화가들의 청년 시절 작품을 전시하는 ‘청년, 빛나는’ 전시, 한국·벨기에 만화가 6명을 조명한 ‘한·벨 만화교류전’ 등을 통해 글로벌한 청년 만화가들을 만날 수 있다.
허클베리핀과 3호선버터플라이의 협업 공연
허클베리핀과 3호선버터플라이가 뭉쳤다. 각 팀의 공연이 형식적으로 펼쳐지는 것이 아니라 음악적 화학작용을 하는 진짜 컬래버레이션(협업)이다. 평소 음악적 의견을 교환하며 친분을 쌓아온 두 밴드는 시적인 가사와 몽환적 사운드, 폭발하는 에너지를 가졌다는 공통점이 있다. 이번 공연에서 서로의 음악을 함께 연주하는 등 인상적이고 재치 있는 음악적 에너지를 만들 예정이다. 7월15일(토) 저녁 7시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현대카드 UNDERSTAGE에서 펼쳐진다.
예술시장의 다양한 모습 선보이는
‘KT&G 상상마당 다방 프로젝트’
‘KT&G 상상마당 다방 프로젝트’가 7월30일까지 상상마당 춘천 아트센터 갤러리에서 열린다. 4회째를 맞이하는 다방 프로젝트는 올해 ‘시장’을 주제로, 점점 늘어나는 예술시장의 다양한 모습을 선보인다. 다방면에서 활동하는 작가와 기획자들이 모여, 지금의 예술에 질문을 던지며 생각을 나눈 후 만든 작품을 전시하는 기획. 새로운 시각으로 시너지를 내는 장을 열기 위해 매년 새로운 주제로 열린다.
한겨레21 인기기사
한겨레 인기기사

오세훈 시장직 걸라고? 장동혁이 건드린 15년 전 ‘셀프 탄핵’ 트라우마
![법정의 참 군인과 비굴한 군인 [왜냐면] 법정의 참 군인과 비굴한 군인 [왜냐면]](https://flexible.img.hani.co.kr/flexible/normal/500/300/imgdb/child/2026/0204/53_17702022240809_20260204503792.jpg)
법정의 참 군인과 비굴한 군인 [왜냐면]

박근혜 대구 사저, 가세연에 가압류…빌린 10억 못 갚아

‘쿠팡 독점’ 깨려 새벽배송 완화?…“골목상권 상납하는 꼴”

‘한동훈 제명 반대’ 배현진, 국힘 윤리위에 제소

박영재 법원행정처장 “이 대통령 선거법 사건 파기환송, 헌법·법률 따른 판결”

체납 ‘전국 1위’ 김건희 모친, 25억 납부 거부…80억 부동산 공매

나경원표 ‘당심 70%-민심 30%’ 없던 일로…국힘 지선 경선룰 ‘50-50’ 유지

여당 ‘도로 검찰청’ 퇴로 차단…이 대통령 ‘보완수사 예외론’과 이견

암 환자는 왜 치매가 드물까?…연구 15년 만에 단서 찾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