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칸을 만나다
2012년 칸영화제 수상작들 상영하는 ‘씨네큐브 예술영 화 프리미어 페스티벌’올여름 칸영화제 수상작들이 한국 땅을 밟는 다. 서울 광화문 예술영화관 씨네큐브가 여는 ‘2012 씨네큐브 예술영화 프리미어 페스티벌’ 은 2012년 칸영화제를 비롯해 세계 영화제에 서 수상하고 아직 국내에 개봉하지 않은 화제 작 16편을 한데 모았다. 11월29일~12월5일 열 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칸 인 서울’이라는 주제 로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인 미하엘 하 네케의 , 심사위원상 수상작인 켄 로 치의 , 여우주연상 및 각본상을 받은 크리스티안 문주의 등이 상영된다. 문의 02-2002-7424.
영화관에서 고고 파티를
2만원 자유이용권으로 누리는 복고풍 축제, 서울 CGV 강남 연말 파티
영화관에서 고고 파티가 열린다. 서울 CGV강남 에서 11월24일부터 12월8일까지 3주 동안 매주 토요일 밤 열리는 ‘CGV강남 고고 파티 1탄-불 타는 청춘의 야밤’은 복고풍 연말 파티다. 2만원 짜리 자유이용권으로 스파클링 와인을 마시며 최신 영화를 무제한 볼 수 있고, 추억의 디제잉 등 다양한 테마존도 열린다. 특히 행사가 열리는 날 밤 10시부터 1시간 동안 강남대로에서는 ‘사 일런트 디스코 퍼레이드’도 열린다. 무선 헤드폰 을 끼고 소리 없는 댄스를 즐기는 색다른 사전 행사다. 자유이용권은 CGV 홈페이지를 통해 서만 판매된다. www.cgv.co.kr.
우리 현실에 대한 거대한 우화
에 ‘감수성 전쟁’을 연재하는 만화가 김한민의 신작
어떤 나라가 있다. 바퀴족이 점령한 이 나라는 ‘나는 얼마짜린가’라는 질문을 안고 태어나서 노예시장 무대로 자발적으로 오르는 곳이다. 이웃 나라 81국은 물가가 높아 안 되고 최근 40 번대 국가는 급속도로 ‘바퀴화’되고 있다. 어딘 지 궁금한가? 힌트 하나, 그 나라의 이름은 82 국이다. 는 에 을 연재하는 만화가 김한민의 신작이다. 현 실에 대한 거대한 우화지만, 만화는 힘이 세다. 바퀴족을 타격하려는 그들의 전투는 현실보다 훨씬 빠르고 긴박하게 움직인다. 그림·글 김한 민, 워크룸프레스 펴냄, 값 1만5천원.
전시장이 경기장으로 변하다
관람객들 전시에 참여시키는 아트클럽 1563의 ‘13개의 공-잭슨 홍 개인전’
전시장이 경기장으로 변신한다. 서울 서초동 아 트클럽 1563에서 11월22일부터 내년 1월22일까 지 열리는 ‘13개의 공-잭슨 홍 개인전’은 제멋대 로 움직이는 공과 너른 공간, 의자와 점수판 등 을 이용해 관람객을 경기에 참여하거나 관전하 는 사람으로 끌어들인다. 자동차 디자이너 출신 이며 2012년 에르메스 미술상 전시에 참여했던 작가 잭슨 홍은 이 건물을 야구장·농구장·배 구경기장 등이 모인 공간으로 재규격화했다. 이 번 전시는 아트클럽 1563의 독립 큐레이터 초 청 프로그램 중 하나이며 독립 큐레이터 현시원 이 기획했다. www.artclub1563.org.
한겨레21 인기기사
한겨레 인기기사
이승환 구미 콘서트 취소 후폭풍…“김장호 시장은 사과하고 사퇴하라”
[단독] 입법조사처 ‘한덕수, 총리 직무로 탄핵하면 151명이 정족수’
윤석열 쪽 “엄연한 대통령인데, 밀폐 공간에서 수사 받으라니”
‘내란 비선’ 노상원 수첩에 정치인·언론인 ‘사살’ 표현 있었다
이승환 “‘정치 언행 않겠다’ 서약 거부, 구미 공연 취소 통보 진짜 이유”
윤상현, 트랙터 시위에 “몽둥이가 답”...전농 “망발”
12월 24일 한겨레 그림판
[속보] 헌재 “윤석열 통보서 받은 걸로 간주…27일 탄핵심판 개시”
계엄의 밤, 사라진 이장우 대전시장의 11시간…“집사람과 밤새워”
[단독] 윤석열, 3월 말 “조만간 계엄”…국방장관·국정원장·경호처장에 밝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