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칸을 만나다
2012년 칸영화제 수상작들 상영하는 ‘씨네큐브 예술영 화 프리미어 페스티벌’올여름 칸영화제 수상작들이 한국 땅을 밟는 다. 서울 광화문 예술영화관 씨네큐브가 여는 ‘2012 씨네큐브 예술영화 프리미어 페스티벌’ 은 2012년 칸영화제를 비롯해 세계 영화제에 서 수상하고 아직 국내에 개봉하지 않은 화제 작 16편을 한데 모았다. 11월29일~12월5일 열 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칸 인 서울’이라는 주제 로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인 미하엘 하 네케의 , 심사위원상 수상작인 켄 로 치의 , 여우주연상 및 각본상을 받은 크리스티안 문주의 등이 상영된다. 문의 02-2002-7424.
영화관에서 고고 파티를
2만원 자유이용권으로 누리는 복고풍 축제, 서울 CGV 강남 연말 파티
영화관에서 고고 파티가 열린다. 서울 CGV강남 에서 11월24일부터 12월8일까지 3주 동안 매주 토요일 밤 열리는 ‘CGV강남 고고 파티 1탄-불 타는 청춘의 야밤’은 복고풍 연말 파티다. 2만원 짜리 자유이용권으로 스파클링 와인을 마시며 최신 영화를 무제한 볼 수 있고, 추억의 디제잉 등 다양한 테마존도 열린다. 특히 행사가 열리는 날 밤 10시부터 1시간 동안 강남대로에서는 ‘사 일런트 디스코 퍼레이드’도 열린다. 무선 헤드폰 을 끼고 소리 없는 댄스를 즐기는 색다른 사전 행사다. 자유이용권은 CGV 홈페이지를 통해 서만 판매된다. www.cgv.co.kr.
우리 현실에 대한 거대한 우화
에 ‘감수성 전쟁’을 연재하는 만화가 김한민의 신작
어떤 나라가 있다. 바퀴족이 점령한 이 나라는 ‘나는 얼마짜린가’라는 질문을 안고 태어나서 노예시장 무대로 자발적으로 오르는 곳이다. 이웃 나라 81국은 물가가 높아 안 되고 최근 40 번대 국가는 급속도로 ‘바퀴화’되고 있다. 어딘 지 궁금한가? 힌트 하나, 그 나라의 이름은 82 국이다. 는 에 을 연재하는 만화가 김한민의 신작이다. 현 실에 대한 거대한 우화지만, 만화는 힘이 세다. 바퀴족을 타격하려는 그들의 전투는 현실보다 훨씬 빠르고 긴박하게 움직인다. 그림·글 김한 민, 워크룸프레스 펴냄, 값 1만5천원.
전시장이 경기장으로 변하다
관람객들 전시에 참여시키는 아트클럽 1563의 ‘13개의 공-잭슨 홍 개인전’
전시장이 경기장으로 변신한다. 서울 서초동 아 트클럽 1563에서 11월22일부터 내년 1월22일까 지 열리는 ‘13개의 공-잭슨 홍 개인전’은 제멋대 로 움직이는 공과 너른 공간, 의자와 점수판 등 을 이용해 관람객을 경기에 참여하거나 관전하 는 사람으로 끌어들인다. 자동차 디자이너 출신 이며 2012년 에르메스 미술상 전시에 참여했던 작가 잭슨 홍은 이 건물을 야구장·농구장·배 구경기장 등이 모인 공간으로 재규격화했다. 이 번 전시는 아트클럽 1563의 독립 큐레이터 초 청 프로그램 중 하나이며 독립 큐레이터 현시원 이 기획했다. www.artclub1563.org.
한겨레21 인기기사
한겨레 인기기사
‘1호 헌법연구관’ 이석연, 이재명 판결에 “부관참시…균형 잃어”
[단독] 경호처 말바꾸기…관저 유령건물에 “스크린골프 검토했다 취소”
홍철호 사과에도 “무례한 기자” 파문 확산…“왕으로 모시란 발언”
이재명 선거법 유죄 판결 ‘정당’ 43% vs ‘부당’ 42% [갤럽]
‘자녀 입시비리’ 의혹 조국 12월12일 대법 선고
“우크라군, 러시아 ICBM 발사”
육군 훈련병 뜀걸음 중 의식 잃고 숨져…입소 사흘째
푸틴 “우크라에 ICBM 아닌 중거리미사일 발사”…러 “미국에 사전통보”
“박정훈 항명 무죄” 탄원 서명, 하루도 안 돼 1만5천명 돌파
검찰, 이재명 ‘선거법 위반’ 1심 판결에 항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