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이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중 처음으로 상담센터 직원들을 위해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빗썸은 상담센터 직원들이 10월16일 오후 근로복지공단이 주관으로 경기도 수원시 광교호수공원 진행된 ‘숲 속 힐링 프로그램’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상담센터 우수사원 20명이 참여했다.
힐링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의 심신 피로도를 체크해 스트레스 정도를 점검하고 숲 걷기, 오감 깨우기, 명상 등을 통해 심신을 이완시키고 에너지를 충전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마지막으로 참여자들의 피로도 변화를 확인하고 서로 소감을 나누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상담센터 직원은 “언어 폭력에 시달리는 등 감정 노동에서 벗어나 숲 체험으로 좋은 기운을 충전할 수 있었다”며 “치유 프로그램을 계기로 더 업무에 집중하고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빗썸은 고객을 직접 상대하는 상담직원들이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고 직무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치유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빗썸은 고객 응대 근로자 보호조치 산업안전 보건법안인 ‘감정노동자 보호법’ 시행에 맞춰 자체적으로 상담원 보호에 관한 매뉴얼을 만들었다. 또 지난달에는 전 상담원 대상으로 DiSC 성격유형 진단 및 분석을 통해 스트레스 테스트 등을 진행했다.
암호화폐 거래소 중 최대규모 상담센터를 운영 중인 빗썸은 상담센터 직원들의 처우 개선에도 앞장서고 있다. 올 초 상담원 전원을 업계 최초로 정규직으로 전환했으며, 각종 복지 혜택과 편의시설 제공 등 아낌없는 지원을 하고 있다.
한편, 빗썸 상담센터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상반기 실시한 콜센터 서비스 품질조사에서 국내 거래소 중 1위를 차지했다. 빗썸은 365일 24시간 상담시스템은 기본, 외국어·VIP 전용 상담과 비대면인증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또 실시간 응대율과 답변 대기시간까지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한겨레21 인기기사
한겨레 인기기사

홍준표 “인성 참…욕망의 불나방” 배현진 “코박홍, 돼지 눈엔 돼지만”

모범택시3 역대급 패러디…‘햄버거 회동’ 뒤 비상계엄

장동혁 대표가 윤석열 절연 못 하는 속사정

이 대통령 “민간 무인기 운용, 사실이면 중대범죄…군경합수팀 엄정 수사”

홀로 사는 어르신 올해 기초연금 34만9700원…이달부터 7190원↑

트럼프의 ‘그린란드 소유’, 엄포 아닌 진심이었다…“나토 종말 위기”

이란 정부, 시위대에 사격 116명 사망…미국은 공습 검토

김여정 “한국발 무인기 영공 침범 명백…도발의도 없단 국방부 입장 현명”

참여연대 “이혜훈 장관 임명 반대…부정 청약 국민 기만”

김민석 “유승민에 총리직 제안, 저도 이 대통령도 한 바 없어”


![마침내 극우에 표 던진, 공장노동자 내 어머니 [21이 추천하는 새 책] 마침내 극우에 표 던진, 공장노동자 내 어머니 [21이 추천하는 새 책]](https://flexible.img.hani.co.kr/flexible/normal/500/300/imgdb/original/2026/0102/2026010250210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