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 대표작 14편 상영하는 구로사와 아키라 특별전
의 감독 구로사와 아키라 특별전이 6 월20일~7월7일 서울 종로 서울아트시네마에 서 열린다. 일본국제교류기금과 공동으로 주 최하는 특별전은 구로사와 아키라 감독의 대 표작 14편을 상영한다. 등 널리 알려진 작품은 물론 등 초기작과 마지막 작품 도 볼 기회다. 일본 전통연극 양식을 차용하 고 딥포커스 등 영화적 실험을 멈추지 않은 그 의 작품은 미국에서 등 으로 리메이크됐다. 관람료 4천원. 홈페이지 (cinematheque.seoul.kr) 참조.
사진잔치가 열렸네
‘꿈꽃 팩토리’, 관악구 밤골마을 주민 일상 담은 사진 전시
밤골마을에 잔치가 열렸고, 사진 전시로 여흥 이 이어지고 있다. 성남훈 등 다큐멘터리 사진 을 지향하는 작가들이 모인 ‘꿈꽃 팩토리’는 서울 관악구 삼성동 밤골마을을 1년간 사진으 로 기록했다. 이들은 사진 작업에 그치지 않 고, ‘밤골마을 마음의 쉼터’ 개관식을 6월9일 열었다. 잔치에서는 어르신들의 장수사진 전 달식 등이 있었다. 이 공간은 주민을 위한 사 랑방이자 전시 공간으로 쓰이는데 여기서 6 월9~23일 마을 주민의 일상을 담은 사진전 이 열린다. 꿈꽃 팩토리는 최근 예비 사회적 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신체극을 위한 축제
배우의 움직임이 중심 되는 ‘2013 피지컬 씨어터 페스 티벌’
‘2013 피지컬 씨어터 페스티벌’이 6월24일~7 월7일 서울 대학로예술극장 3관에서 펼쳐진 다. 올해로 8회를 맞은 페스티벌은 배우의 움 직임이 중심이 되는 신체극을 위한 축제로 명 성을 쌓아왔다. 신체극뿐만 아니라 마임, 무 용, 서커스 등 다양한 장르의 움직임 공연을 선보여온 페스티벌은 올해 다양한 해외 작품 을 준비했다. 핀란드의 은 서커스 와 마술, 영상이 결합된 공연이고, 지난 2년 동안 인상적 공연을 벌여온 이이무로 나오키 마임 컴퍼니는 올해도 공연으 로 함께한다. 문의 02-764-7462.
남도의 맛에 눈뜨다
남도 사람들의 삶과 음식 이야기, 정환정의
배낭여행 경험을 담은 를 썼던 서울 토박이 작가가 경남 통영에 정착해 먹고사는 이야기를 으로 펴냈다. 스무 해 여름에 여행의 맛 에 눈뜨고 절반만 성공한 작가 정환정은 프리 랜서 여행작가를 하다가 한 여인을 만나 서울 탈출을 모의했다. 그들이 통영에서 맛본 로컬 푸드, 남도 사람들의 이야기가 양념 없이 맛있 는 반찬처럼 책에 가지런히 담겼다. 여기에 세 계를 여행하며 맛본 음식과의 비교도 담았다. 지역의 이야기를 지역의 출판사 남해의봄날 이 펴냈다. 값 1만4500원.
한겨레21 인기기사
한겨레 인기기사
[영상] “국민이 바보로 보이나”…30만명 ‘김건희 특검’ 외쳤다
“윤-명태균 녹취에 확신”…전국서 모인 ‘김건희 특검’ 촛불 [현장]
해리스-트럼프, 7개 경합주 1~3%p 오차범위 내 ‘초박빙’
에르메스 상속자 ‘18조 주식’ 사라졌다…누가 가져갔나?
로제 아파트는 게임, 윤수일 아파트는 잠실, ‘난쏘공’ 아파트는?
거리 나온 이재명 “비상식·주술이 국정 흔들어…권력 심판하자” [현장]
노화 척도 ‘한 발 버티기’…60대, 30초는 버텨야
“보이저, 일어나!”…동면하던 ‘보이저 1호’ 43년 만에 깨웠다
이란, 이스라엘 보복하나…최고지도자 “압도적 대응” 경고
구급대원, 주검 옮기다 오열…“맙소사, 내 어머니가 분명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