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 뻥 뚫린 대한민국
‘김경주의 분투’를 재미있게 보고 있는 정기구독자입니다. 삼성서울병원 내과과장이 메르스로 삼성서울병원이 뚫린 게 아니라 대한민국이 뚫렸다고 말한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뼛속까지 자본주의로 물들어버린 우리나라의 모습, 그 안에 자본주의를 체득화해야만이 사람 대우를 받으며 살아갈 수 있는 우리 한명 한명의 슬픈 자화상이 아닐까 하는 생각에 문구를 지었습니다. 늘 감사합니다.
이병수 독자
응모 안내
그주 표지 이미지에 잘 어울릴 문구와 그 뜻을 에 보내주세요. 2개의 아이디어를 채택해 이곳 ‘나도 카피라이터’난에 싣겠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hankyoreh21)에 매주 월요일 오후 공개하는 표지 게시물에 댓글로 달아주시면 됩니다. 제목에 ‘나도 카피라이터 응모’를 적어 전자우편(han21@hani.co.kr)으로 보내주셔도 됩니다. 매주 목요일까지 접수받습니다. 1등으로 뽑힌 독자께는 캠핑 의자 ‘헬리녹스 체어원’을, 2등 채택자께는 ‘책과함께어린이’의 세트를 드립니다.
맨위로
한겨레21 인기기사
한겨레 인기기사

이 대통령 “다주택자 눈물? 청년 피눈물은 안 보이냐”

구치소 김건희 “공책에 편지·영치금 주신 분들 이름 적으며…”

“너 나와” “나왔다, 어쩔래”…국힘, 한동훈 제명 내홍 속 ‘막장 의총’

‘파면’ 김현태 “계엄은 합법, 문형배·민중기는 내란조작범” 궤변

트럼프, 인도 관세 18%로 대폭 인하…“러시아 말고 미국서 원유 구매 합의”

BTS 광화문광장 ‘아리랑’ 공연, 넷플릭스 전 세계로 생중계 한다
![[단독] ‘신라 속국화’의 특급 단서일까…경주 돌덩이에 새겨진 고구려 글씨체 [단독] ‘신라 속국화’의 특급 단서일까…경주 돌덩이에 새겨진 고구려 글씨체](https://flexible.img.hani.co.kr/flexible/normal/500/300/imgdb/child/2026/0203/53_17700700489173_20260202504028.jpg)
[단독] ‘신라 속국화’의 특급 단서일까…경주 돌덩이에 새겨진 고구려 글씨체

이해찬 조문 끝내 안 한 이낙연…6년 전엔 “대표님 뒤를 졸졸”

오늘 귀국 전한길 “체포 못 하게…비행기 내리자마자 유튜브 라방”

1년 만에 31%p 날아간 ‘트럼프 텃밭’…텍사스 상원 민주 손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