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월요일 오전 새 책이 업로드되는 앱에서는 빠르게 최신 기사를 구독할 수 있습니다. 앱 사용에 대해 여러분이 궁금하셨던 점을 답변해드립니다. 아직 다운로드 안 하신 분들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한겨레21’을 검색해보세요.
1. 종이책과 편집이 다른 것 같은데 똑같이 볼 수 없나요?전자책은 사용자 설정 상태에 따라 한 페이지에 들어간 글의 양과 전체 페이지 수, 화면 상태 등이 달라집니다. 화면을 터치하면 하단에 뜨는 ‘설정’으로 들어가 글자 크기, 화면 밝기, 내지 색 등을 변경해보세요.
2. ‘21책방’에 업로드되는 책은 무엇인가요?세상을 이해하는 키워드들이 이 책방에 모입니다. 에 실렸던 기사를 이슈 중심으로 묶어 전자책으로 우선 펴내고, 이외의 저작물들의 전자책 발행도 검토 중입니다. 새 책이 뜨면 알람을 보내드립니다.
3. 아이폰, 아이패드에선 낱권 구매만 가능한가요?안드로이드 기반 기기에서는 낱권과 정기구독 모두 가능합니다. 다만 iOS 기반 기기에서 정기구독하는 상품은 애플 심사 중입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4. 기존 정기독자는 어떻게 구매하면 되나요?종이책 정기구독자는 90% 할인 가격에 전자책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만, 현재 종이책 정기구독 상태를 앱에서 인증하기 위한 기술적 문제를 해결 중입니다. 이 기간에 앱에서 책을 보기 힘든 정기독자를 위해 한 달간 무료 구독할 수 있는 쿠폰(제1149~1152호 총 4권 무료)을 드립니다. 마케팅팀이 쿠폰 번호와 사용법을 친절하게 안내해드립니다(02-2013-1300, p-dokja@hani.co.kr).
5. 다운로드한 과 전자책은 사라지지 않나요?사용자가 앱을 삭제한 경우 다운로드한 내용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이를 대비해 개발업체에서 제공하는 ‘북잼 클라우드’ 계정을 만들어두세요. 다른 기기에서도 저장한 정보 그대로 앱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운로드한 책과 즐겨찾기한 시리즈는 ‘내 서재’에 쌓입니다.
6. 포인트스토어는 언제부터 이용할 수 있나요?상단 ‘메뉴>시리즈’에 들어가서 기사를 끝까지 읽으면 포인트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하셨나요? 기사 한 건을 읽으면 5포인트가 쌓입니다. 을 앱 내에서 구매할 경우 금액의 5%가 포인트로 적립됩니다. 3월이면 차곡차곡 모아둔 포인트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신소윤 기자 yoon@hani.co.kr전화신청▶ 02-2013-1300 (월납 가능)
인터넷신청▶ http://bit.ly/1HZ0DmD
카톡 선물하기▶ http://bit.ly/1UELpok
한겨레21 인기기사
한겨레 인기기사
윤석열 버티자 보수 결집…국힘 지지층 86% “탄핵 기각”
25년 경호 공무원의 조언 “대통령 ‘개인’ 아닌 ‘공인’ 지키는 것”
‘백골단’이 국회에 버젓이…“국힘, 깡패집단 공인하나” [영상]
“이름이 백골단이 뭡니까”…윤석열 지지자들도 빠르게 손뗐다
[영상] ‘백골단’ 국회 회견장에 올려준 김민전…이준석 “분변 못 가려”
젊은 해병대원 죽음 모욕한 수사 외압 사태…정점엔 윤석열
전광훈 “대통령감” 소개에…윤상현 “너무 존귀하신 목사님” 90도 인사
경호처 균열 생겼나…다급한 윤석열 “체포 대신 구속영장” 왜
국민·기초연금 1월부터 2.3% 인상…물가상승률 반영
붉은 장미·응원봉 쥔 시민들 “박정훈 만세” “정의는 살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