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한겨레21

기사 공유 및 설정

3관왕의 주인공은 탄생할 것인가

최신형 자동차·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항공권 등 154명을 위한 잔칫상, 중복 당첨 가능!
등록 2016-02-02 06:12 수정 2020-05-02 22:17

최근 이 추적한 이슈 가운데는 역사와 관련된 사안이 많았습니다. 일본군 위안부 문제, 국정교과서 사태 등 우리를 둘러싼 어제와 오늘에 대한 이야기들입니다. 전·현직 대통령의 말, 난민 문제 등 피부와 닿을 정도로 가까운 역사적 이슈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설 퀴즈 첫 번째, 두 번째 고개의 큰 물줄기는 역사입니다. 첫 번째 고개 ‘정훈이 만화퀴즈’는 역사가 현재를 비추는 거울이라 이야기합니다. 두 번째 고개 ‘기자 퀴즈’를 풀기 위해서는 문제 출제 범위의 기사들을 다시 훑어보아야 답을 찾으실 텐데요. 훗날 양질의 역사 기록물이 될 이 쓴 오늘을 곰곰이 되짚어보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세 번째 고개 ‘우리말 짜맞추기 퀴즈’는 역대 가장 낮은 난도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역대 퀴즈큰잔치 때 어려운 낱말 퀴즈를 끝까지 풀어주시는 독자도 많았지만, 때때로 텅 빈 칸으로 보내주시는 엽서를 보면 빈칸만큼 마음이 허허로웠습니다. 누구나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풀 수 있도록 난도를 대폭 낮췄습니다.

쉬운 문제와 더불어 응모 방식도 대폭 간소화했습니다. 그동안 고개별로, 원하는 상품을 골라 응모하던 방식을 폐지했습니다. 세 고개의 문제를 모두 맞혀야 최신형 자동차부터 제주 왕복 항공권 등 상품에 응모됩니다. 하지만 정답 칸을 하나도 채우지 않아도, 답을 밀려 써도, 오답을 써도 괜찮습니다. 성함, 주소, 연락처만 쓴 오답 엽서도 소중히 받겠습니다. 우리에겐 패자부활전, 아차상이 있으니까요.

지면 퀴즈가 이 오래 진행해왔던 퀴즈큰잔치의 클래식 버전이었다면, 올해는 뉴웨이브도 등장합니다. 온라인 퀴즈를 마련했습니다. 지면 퀴즈 응모자도 온라인 퀴즈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두 번 응모하는 것이니만큼 당첨 확률이 더욱 높아지겠지요? 놀랍도록 쉽고 재미있는 퀴즈에 도전해보세요.

아울러 설 합본호 이벤트 기간(2월1~29일)에 카카오몰에서 1년 정기구독을 신청하는 분들을 위한 선물도 있습니다. 전례없는 이벤트입니다. 카카오몰을 통해 1년 정기구독을 신청하는 분들 가운데 추첨해 선물을 드립니다. 정기구독 재신청 날짜가 아직 멀었는데 어떡하냐고요? 부모님 또는 좋아하는 친구에게 1년치 을 선물하는 건 어떨까요?

늘 그랬듯 올해도 기자들이 오래 의견을 나누며 공들여 잔칫상을 차렸습니다. 모두 154명을 위한 선물을 마련했습니다. 두근거리며 응모하실 독자 여러분의 마음이 느껴져 저도 같이 설렙니다. 자 그럼, 다 함께 도전~.

출제위원장 신소윤 기자 yoon@hani.co.kr
응모  요령


사상  최강  상품  구성… 세  번  응모  가능한  대박 기회


이번 설 퀴즈큰잔치는 온라인 퀴즈, 오프라인 퀴즈, 1년 정기구독 구매 이벤트까지 모두 세 번 응모할 수 있습니다. 중복 당첨도 가능하니 응모 요령을 잘 참고해주세요. 과연 ‘트리플 크라운’의 행운을 거머쥔 독자가 나올까요?

1. 오프라인 퀴즈 지면에 실린 세 고개 문제를 모두 풀어 설 합본호에 실린 답안지(엽서)에 작성해 로 보내주세요. 세 고개를 모두 통과하셔야 상품 추첨 대상자가 됩니다.
오프라인 퀴즈 응모는 오직 엽서로만 받습니다. 전자우편 등 온라인 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엽서는 우체통에 넣어주세요. 접수 마감은 2월29일 자정 도착분까지입니다.
엽서에는 볼펜 또는 유성펜 사용을 권장합니다. 답안지는 살짝 풀칠만 해서 보내주세요. 엽서 한장 한장 기자들이 열어봅니다. 스테이플러 등으로 엽서를 붙여 보내면 개봉하다 훼손되기 쉬워요.

2. 온라인 퀴즈는 카카오 1boon에 마련된 ‘2016 한겨레21 설 퀴즈큰잔치’에 접속해 문제를 풀면 됩니다. 카카오 1boon에서 ‘한겨레21’을 검색하거나 다음 압축 주소( goo.gl/OIPoK3)를 찾아가세요.
모두 3가지 유형의 온라인 퀴즈가 있습니다. 정훈이 만화퀴즈, 시사 퀴즈, 나와 맞는 대선 주자 매칭해보기 등입니다. 선호하는 유형을 골라 참여해주세요. 하나만 참여해도 됩니다. 모두 참여해도 됩니다. 모두 참여하면 당첨 확률이 더욱 높아지겠지요?

문제를 다 풀었으면 이제 응모를 하셔야 합니다. 온라인 응모는 카카오 친구 맺기를 통해 가능합니다. ① 퀴즈를 풀고 ② 온라인상에서 정답을 제출하고 ③ 정답 결과 화면을 캡처하여 ④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고 (카카오톡 친구 찾기→h21 검색) ⑤ 정답 인증샷을 일대일 채팅으로 보내면 응모 완료!
온라인 퀴즈 응모는 2월14일 자정까지.

3. 카카오몰 1년 정기구독 신청 독자 퀴즈

설 퀴즈큰잔치 기간(2월1~29일) 동안 카카오몰에서 1년 정기구독을 신청하시면, ‘무조건’ 추첨하여 상품을 드립니다. 카카오몰은 스마트폰·태블릿 등 오직 모바일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몰에서 ‘한겨레21’을 검색하시고, 1년 정기구독을 신청하시면, 자동으로 상품 추첨 대상에 응모됩니다. 두 가지를 꼭 기억하세요. 모바일에서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1개월, 3개월, 6개월이 아니라 1년 정기구독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4. 이상의 세 퀴즈에 모두 응모하는 방법을 귀띔해드립니다. 우선 오프라인 퀴즈를 풀어 엽서에 담아 보내주세요. 온라인에 접속해 세 유형의 문제를 모두 풀어 응모해주세요. 그리고 (그동안 정기독자가 아니었다면) 이번 기회에 카카오몰에서 1년 구독을 신청해주세요. 이미 정기독자였다면 친구 또는 가족의 이름으로 새로 구독할 수도 있겠지요?
그리고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어쩌면 당신이 자동차, 베트남 왕복항공권, 말레이시아 왕복항공권 등 각 퀴즈의 1등 상품을 동시에 거머쥐는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할지도 모른답니다.

5. 당첨자 명단은 제1102호(3월7일 발간, 발행일 2016년 3월14일)에 발표합니다. 문의 사항은 전자우편 (yoon@hani.co.kr)으로 보내주세요.


※이미지를 누르면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누르면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누르면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누르면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누르면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누르면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을 선물하세요 :) ▶ 바로가기 (모바일에서만 가능합니다)

한겨레는 타협하지 않겠습니다
진실을 응원해 주세요
맨위로